관리메뉴
기본 정보 관리
  기본 정보 관리
메인 관리
  디자인 관리
  커뮤니티 대문 관리
  배경 음악
콘텐츠/게시판 관리
  콘텐츠 관리
  게시판 관리
  팝업창 관리
멤버 관리
  커뮤니티 멤버 관리
  멤버 그룹명 관리
부가 기능
  설문조사
운영 관리
  전체 쪽지 보내기
[게시판 관리]
카페의 왼쪽 게시판 및 메뉴를 추가, 수정합니다.
  1. 게시판 생성/추가하기
맨 하단에 있는 ‘게시판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입력박스가 생깁니다. 입력박스에서 어떤 메뉴를 추가할 것인지 종류를 선택하고 메뉴명을 입력하면 생성이 완료됩니다.
1) 게시판 : 일반적인 게시판입니다.
2) 소제목 : 게시판을 소제목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소제목 밑으로는 자동으로 메뉴접기가 활성화되며 묶움끝은 다음에 나오는 소제목 또는 구분선까지로 자동설정됩니다.
3) 구분선 : 메뉴를 구분하는 점선입니다.
4) 링크 : 메뉴명에 원하는 이름을 넣고 링크를 걸 수 있습니다. 링크를 걸 URL설정은 아래 세부 설정수정부분을 참고하세요.
5) iframe : 아이프레임으로 다른 사이트를 카페 화면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링크할 URL설정은 아래 세부 설정수정을 참고하세요.
6) 캘린더 : 일정관리 캘린더
  2. 게시판 관리
1) insert : ‘삽입’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입력 박스가 뜨며 게시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종류와 메뉴명을 적고 추가하면 바로 아래쪽에 새 메뉴가 추가 됩니다.
2) published : 공개/비공개 여부를 설정합니다.
3) order : 화살표를 눌러 메뉴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order2 : 직접 숫자를 입력하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름차순으로 정렬됩니다.
5) cafe_kind : 게시판을 생성할 때 지정했던 메뉴 종류를 보여줍니다. 수정이 불가합니다.
6) edit : 세부사항을 설정/수정합니다.(아래의 ‘세부 설정 수정’ 참고)
7) del : 빨간색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삭제됩니다. 게시판인 경우 내용과 첨부파일도 모두 같이 삭제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세부 설정 수정
위 6) edit를 누르면 새 창이 뜨며 그곳에서 각 메뉴의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세부 설정 수정
  제목 : 게시판 이름
  설명 또는 URL : 간단한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종류 : 1은 게시판, 4는 포토갤러리 형식으로 보입니다.
  비공개 가능 : 1을 선택하면 비공개 가능이 되며, 해당 게시물은 관리자와 글쓴이만 볼 수 있습니다.
  익명 게시판 : 1을 선택하면 글쓴이의 정보가 저장,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이피 정보만 저장됩니다.
  익명 댓글 : 1을 선택하면 댓글을 쓴 이의 정보가 저장, 표시되지 않습니다.
  관리자 아이디 : 해당 게시판의 관리자 아이디를 지정합니다. 공백으로 구분하여 다수 지정이 가능합니다.
  권한:리스트, 권한:게시글보기, 권한:쓰기, 권한:댓글쓰기 : ‘권한’ 부분에서는 각 모드별(리스트, 보기, 쓰기, 댓글) 권한을 각각 설정할 수 있으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권한설정창이 뜹니다.
 모든 사람 : 로그인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권한이 부여됩니다.
 로그인한 사람 : 로그인을 한 회원만 권한이 부여됩니다. ‘모든사람’의 체크가 반드시 해제되어 있어야 적용됩니다.
 카페 그룹 : 카페의 회원은 그룹으로 구별됩니다. 등급제와는 달리 모든 그룹은 각각 독립적이며 따라서 설정을 그룹별로 각각 해 주어야 합니다.
(예: 게시판의 쓰기 권한을 1~5그룹까지 준다면 1부터 5까지의 모든 그룹을 체크해야 합니다.) 관리자 그룹인 8그룹은 모든 권한이 있어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allow_id(허용 아이디: 최우선) : 이곳에 아이디를 적으면 위의 그룹별 권한에 상관없이 최우선으로 권한이 부여됩니다. 공백으로 구분하여 다수 지정이 가능합니다.
  목록줄수 : 게시판 목록의 줄 수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20줄.
  파일첨부 기능 : 1을 선택하면 파일첨부가 가능합니다.
  보기아래리스트 : 게시물 보기에서 보기 화면 아래 게시판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목록 제목 글자수 : 게시물 목록에 표시되는 제목의 글자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80입니다.
  게시판 넓이 : 게시판 넓이를 픽셀(px)단위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번호 : 목록에서 제목 앞의 일렬번호 표시 유무. 1은 보이기. 0은 숨기기입니다.
  리스트 분류 : 게시판별로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아래 있는 ‘세부분류’에서 지정합니다.
  리스트 이미지 : 목록에서 제목 앞의 그림 표시 유무(이미지가 있을 경우만)
  리스트 제목 : 리스트에서 제목 표시 유무.
  리스트 작성자 : 리스트에서 작성자 표시 유무.
  리스트 일자 : 리스트에서 작성일자 표시 유무.
  리스트 조회수 : 리스트에서 조회수 표시 유무.
  댓글 가능 : 게시글의 댓글 기능 사용 유무.
  답변 가능 : 게시글의 답글 기능 사용 유무.
  세부분류 : 앞서 나왔던 ‘리스트 분류’를 선택하고 세부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곳입니다. 공백으로 구분하여 세부분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킨 : 게시판의 스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공백입니다.
  첨부파일용량 : 첨부파일의 최대 용량을 설 정합니다. 단위는 MB이며 0이면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첨부이미지표시크기 : 첨부된 이미지가 자동으로 보여질 때 조절되는 이미지의 가로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단위는 픽셀(px)입니다.
  삭제표시 : 게시물이나 댓글을 삭제했을 경우 내용은 지워지고 목록에 '삭제된 게시물입니다'라는 표시가 있어 삭제된 게시물임을 나타내게 합니다. 1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color_list_select : 게시판 목록에서 마우스 롤오버 시 제목의 칼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ml_head : 게시판 목록 상단에 원하는 문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html_tail : 게시판 목록 하단에 원하는 문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max_upload_count :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의 개수를 지정합니다. 0이면 기본값이 설정됩니다.
소제목 세부 설정 수정 :메뉴 종류를 ‘소제목’으로 지정했을 경우 edit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세부설정창입니다.
  설명 또는 URl, target : 소제목 세부 설정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fold : 카페에 접속 후 처음 화면이 보일 때 소제목 아래 하위 메뉴를 접혀있게 할지 펼쳐있게 할지를 정합니다. y면 펼치기, n이면 접히기.
링크 세부 설정 수정 :메뉴 종류를 ‘링크’로 지정했을 경우 edit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세부 설정창입니다.
  설명 또는 URl, target : 링크할 주소를 적습니다. (http://~)
  target : 링크한 페이지가 새 창으로 뜨게 할지 기존의 창이 바뀌게 할지를 설정합니다. _blank는 새 창으로, _self는 기존의 창이 바뀝니다.
  fold : 링크 세부 설정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IFRAME 세부 설정 수정 :메뉴 종류를 ‘IFRAME ’으로 지정했을 경우 edit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세부 설정창입니다.
  설명 또는 URl, target : 링크할 주소를 적습니다. (http://~)
  target, fold : IFRAME 세부 설정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4. 게시판 일괄 권한 설정
여러 게시판의 권한을 한 번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권한을 수정할 게시판을 다중 선택합니다.
2) 그런 다음 하단에 있는 체크된 게시판의 권한수정을 원하는 모드 중 하나를 선택 후 ‘일괄권한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권한수정창이 팝업됩니다.
3) 팝업된 권한수정창은 앞서 게시판 세부설정에서 보였던 것과 같습니다. 그곳에서 권한을 일괄 수정합니다.
  5. 게시판 내용 합치기
여러 개의 게시판의 게시글들은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1) 먼저 하나로 합치기를 원하는 게시판을 다중 선택합니다.
2) 하단에 있는 ‘내용 합치기’ 버튼을 누르면 체크된 게시판 중 최상단에 있는 게시판으로 모든 게시물이 옮겨집니다. 합쳐진 게시물은 절대 다시 분리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서 설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