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메뉴
기본 정보 관리
  기본 정보 관리
메인 관리
  디자인 관리
  커뮤니티 대문 관리
  배경 음악
콘텐츠/게시판 관리
  콘텐츠 관리
  게시판 관리
  팝업창 관리
멤버 관리
  커뮤니티 멤버 관리
  멤버 그룹명 관리
부가 기능
  설문조사
운영 관리
  전체 쪽지 보내기
[콘텐츠 관리]
게시판 이외의 콘텐츠 페이지를 생성하는 곳입니다.
카페에 홈페이지처럼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웹에디터로 편집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1. 콘텐츠 페이지 생성
콘텐츠 생성박스에서 ‘같은’으로 레벨을 설정하고 메뉴명을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페이지가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콘텐츠 페이지 표시
일단 콘텐츠 페이지를 생성하면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상단 메뉴바에 표시되며 클릭하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3. 콘텐츠 페이지에 내용 입력/수정하기
1) 내용을 입력/수정하고자 하는 콘텐츠 페이지로 들어가서 상단의 ‘내용수정’을 클릭하거나,
2) 콘텐츠 관리에서 ‘수정’버튼을 누르면 아래 3)에서 보이는 페이지 내용을 입력/수정할 수 있는 새 창이 뜹니다.
3) 입력/수정창 세부 설명
카페 메뉴 수정
  title : 페이지 제목, 페이지를 생성할 때 입력했던 메뉴명입니다.
  link_type : 링크 타입을 정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content를 선택합니다.
 content : 일반적인 편집 가능한 페이지입니다.
 link : URL주소로 링크 가능합니다. 아래 link란에 주소를 넣으면 그 주소로 페이지가 연결됩니다.
 menudown : 클릭 시 포함하고 있는 서브메뉴 중 가장 위에 있는 서브메뉴로 이동합니다.(서브메뉴가 없을 시는 오류)
  link : link_type을 ‘link’로 했을 경우 URL주소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link_target : link_type을 ‘link’로 했을 경우 타겟을 입력합니다.
  content : 페이지 내용을 입력하는 공간입니다. 사용법은 앞서 ‘커뮤니티 대문 관리'의 '대문 상단 박스 내용’에서 설명 드린 것과 동일합니다. 내장된 웹기반의 웹에디터로 편집이 가능하며 이미지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4. 콘텐츠 페이지 삽입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하고자 할 때는 페이지 리스트에서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초기 모습처럼 입력 박스가 나타납니다.
‘같은’레벨 또는 ‘하위’레벨을 선택하고 메뉴명을 입력/추가하세요. ‘같은’레벨을 선택하면 선택한 페이지와 같은 레벨로 아래에 삽입됩니다. ‘하위’ 레벨을 선택하면 선택한 페이지의 하위에 서브 메뉴로 포함됩니다. ‘하위’레벨로 추가된 페이지는 아래 그림처럼 상위 페이지를 클릭했을 때 오른쪽 박스에 나타나게 됩니다.
  5. 그 외 관리
1) published : 페이지를 공개할 것인지 비공개로 할 것인지를 설정합니다. 글자를 클릭하면 상태가 변경됩니다.
2) level : 메뉴의 상/하위 레벨을 표시합니다. 페이지를 생성할 때 설정하면 수정이 불가합니다.
3) order : 화살표를 이용하여 페이지의 순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같은 레벨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4) del : 빨간색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삭제됩니다. 하위 페이지가 있는 경우 하위 페이지가 모두 같이 삭제됩니다.